본문 바로가기
Free Time/섭식

22.01.13 밀양 맛집 : 행랑채

by 쿠디오스 2022.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밀양의 '삼봉사'라는 절에 갔다가 무엇으로 점심 끼니를 때울지 일단 밀양으로 이동하다가

대기인원이 너무 많아서 몇 번 그냥 지나쳤던 밥집, '행랑채'를 방문했습니다.

 

주말에 드라이브로 양산~원동~밀양을 한 번씩 다녀오곤 합니다만 주말이라서 그런지 행랑채는 늘 차가 많았고 대기 인원이 어마어마해서 두, 세번은 그냥 지나쳤던 기억이 있습니다.

 

평일인 오늘, 그나마 손님이 적어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밀양시의 번화가 쪽에 위치한 건 아니고 밀양에서 배내골 올라가는 곳에 있습니다.

좌측 입구로 들어가면 식사를, 오른쪽 건물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건물입니다.

약간 일본풍의 느낌을 주는 건물입니다.

느낌은 고즈넉하니 좋습니다. 밥 냄새도 솔솔 나고 기분 좋아지구요.

입구에 턱시도입은 고양이가 있습니다. 키우는 건지.. 길고양인진 몰라도 손님 따라 안으로 들어가다 주인 분께 잡혀나오고 그러더라구요. 계속 저기 앉아있습니다.. 들어가길 호시탐탐 노리면서요.

메뉴판 사진이 흔들렸네요.. 메뉴는 간단합니다.

식사로는 비빔밥과 수제비, 사이드 메뉴로 감자전과 고추전이 끝입니다.

우선 비빔밥, 수제비, 감자전을 시켜봤습니다.

대기표를 뽑는 기계가 있죠.. 주말에 제가 몇 번 방문했을 때 앞에 20~30팀이 대기하던 적도 있습니다.

눈에 띄는 화로가 있습니다.

장작을 넣어 때우는 데 굴뚝 쪽으로 따로 배기 기관을 설치하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하늘로 빠져나간다고 하시네요.

손님이 적으면 사진을 많이 찍었을텐데 평일인데도 꽤 손님이 있었습니다..

제 휴대폰이 맛이 갔는지.. 가게가 좀 어두컴컴해서 초점을 못잡았는지 흔들린게 또 있네요.

기본 찬과 감자전입니다. 작은 종지에 있는 건 수제비 다대기였어요. 안넣어도 맛있답니다.

감자전이 제대로에요. 두툼한 듯 얇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어머닌 포장도 해가셨네요..ㅎㅎ

곧이어 수제비와 비빔밥이 나왔습니다.

비빔밥에는 적당량의 수제비가 사이드로, 수제비는 1/3공기 정도의 밥이 사이드로 같이 나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수제비는 맑은 육수로 텁텁하지 않고 반죽도 너무 얇지도 않고 식감이 쫄깃쫄깃 좋았구요.

비빔밥은 조금 평이 했으나 흑미밥을 비벼 먹으니 조금 특이하긴 했습니다.

 

깍두기가 너무 맛있어서 리필했습니다.

다음에 다시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수제비를 먹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사람이 많으면 지나치려 했지만 그나마 적어서 맛나게 먹었던 행랑채.

점심식사 시간이 조금 지났던 터라 찻집에도 사람이 많아서 식사만 하고 나왔네요.

 

밀양도 참 좋은 곳이에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