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Time/섭식

22.01.04 동래구 상생라멘 라면연구소점

by 쿠디오스 2022.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동래구에 위치한 맛집 상생라멘 라면연구소점을 방문했습니다.

상생라멘은 부산 쪽에서는 꽤 유명한 체인점입니다.

일본식 라면집인데 쇼유라멘을 대표 메뉴로 본점은 해운대 센텀시티 쪽 우동시장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는 동래점인 라면연구소점을 방문했습니다.

이 지점도 동래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어요. 칼국수 가게들 사이에 위치해 있고 찾기는 쉬운 편입니다.

동래시장 안 A-67번에 위치한 상생라멘

방문하게 되면 포스기에 먼저 주문부터 해야합니다.

해운대 지점은 웨이팅이 자주 있다고 들었는데 동래지점은 잘 모르겠네요..

위와 같이 생긴 포스기에 주문을 하고 선결제하는 시스템입니다.

저는 쇼유라멘 2개와 가라아게, 생맥주 한 잔을 시켰습니다. 술을 잘 못드신다면 미니맥주도 있으니 추천드려요^^

잔이 귀엽습니다.

주문을 하고 사장님이 조리를 하시는 동안 둘러봅니다.

우리나란데 일본냄새 살살 나죠..? 여행 나가고 싶습니다.

한자로 '상생'이라는 간판이 있고 다른 지점에도 저러한 간판인 걸로 보입니다.

쇼유라멘은 일본식 간장을 베이스로 한 국물 라면입니다. 

맛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맛(담백한 맛), 매운맛으로요. 둘 다 시켜보았는데 둘 다 좋았어요.

유부초밥은 서비스로 주셔서 더욱 좋았습니다.

국물은 타 라멘집이랑 비슷한 듯 하지만 더 깊은 맛이 나면서 간장향과 된장향? 같은게 너무 잘어우러져서 날씨도 추웠는데 술술 들어갔습니다. 매콤한 맛이 더 좋았던 듯 합니다.

한국인이라서 그럴까요?

여기에 나마비루(생맥주) 한 잔이면... 

참고로 저게 큰 맥주잔이에요.. 7천원이라 조금 비쌉니다만 돈값 합니다.

반숙 계란도 촉촉하고 차슈도 부드럽고.. 간이 잘되어있고 깊게 베여들여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면도 오랜만에 생면을 먹으니 더욱 특이하게 맛나게 먹을 수 있었네요.

그리고.. 치킨 가라아게가 너무 맛있었어요. 

위에서 보이는 튀김기로 눈 앞에서 바로 튀겨주시는데 그만큼 뜨거워서 놀랐지만 소스 같은거랑 먹으니 환상입니다.

저게 1인분이에요. 맥주와 너무나도 궁합이 잘맞았어요.

 

너무 맛있게 먹어서 순식간에 후루룩 먹고 일어났습니다.

따뜻하니 너무 좋았기에 재방문 의사는 100%라고 생각하구요..

다음엔 해운대 본점이나 영도지점도 방문해보고 싶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