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상한 취미/K-리그

대구 FC 이근호 완전 영입, 울산 현대 김현우 임대 이적, 오인표 이적

by 쿠디오스 2022.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K-리그 이적 시장이 활발하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선수와 울산 현대의 선수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대구 FC에서 작년에 임대 이적해서 교체 1순위 공격수의 면모를 보여줬던 이근호 선수가 대구 FC로 완전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K리그 통산 327경기에 출전, 76골 52도움을 올린 이근호는 국가대표로도 투지와 박력 넘치는 플레이로 우리나라 팬들 사이에서도 핫한 선수입니다. 인천, 대구, 제주, 전북, 울산과 같은 국내 팀과 중동도 다녀오고 잉글랜드 챔피언쉽의 블랙번 로저스에도 입단할 뻔 했었죠.

05,06년도 대구 FC에서의 활약은 그야말로 최고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2년 연속 리그 베스트 멤버 + FA컵 4강 + 국가대표까지 상당한 능력을 보여줬습니다.

이제 선수로서의 황혼기에 접어들면서 대구 FC에서 은퇴를 할 생각일까요? 

좋은 활약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울산 현대의 김현우 선수 임대 이적 소식입니다. (제주 FC에도 동갑내기, 동명인 김현우 선수가 있습니다^^)

 

김현우 선수는 현대고 출신의 젊은 센터백으로 크로아티아 프로리그에 속한 명문팀 디나모 자그레브에 영입된 선수였습니다. 99년생으로 아직 젊은 선수고 팀에서도 아직 1군에 진입은 못했지만 같은 리그의 팀으로 임대 이적하여 꾸준히 모습을 보여줬고 디나모로 돌아와 2군에서 경험을 쌓던 중 울산으로 임대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울산에서 많은 경기에 출전하여 경험을 쌓고 다시 유럽 1군 무대에 서서 멋진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인표 선수입니다. 

 

역시 현대고 출신으로 미드필더 출신이지만 윙백 포지션으로 변경한 선수입니다.

97년생으로 한 때 지금 독일의 명문팀 중 하나인 샬케로 이적한다는 울산 현대의 크랙, 이동경 선수보다 더 윗급으로 평가받았던 오인표 선수이지만 유럽 진출 후 포지션 변경 및 부상 등으로 잘 안되었나 봅니다. 

현대고 시절 이동경 선수가 10번, 오인표 선수가 7번 + 주장직까지 맡았을 정도로 뛰어났었고 국내에서 경쟁하면서 폼을 끌어올려 다시 멋진 활약을 보여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K-리그 소속팀 별로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활동이 활발하니 기다리시던 오피셜이나 궁금한게 있으시면 찾아보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울산현대 유니폼이 아디다스랑 계약해서 되게 이쁘게 나올 것 같다고 소문만 무성한데 정말 기대됩니다.

 

주로 울산현대 글이 올라갈 예정이긴 하겠지만 이근호 선수처럼 제가 좋아하는 선수나 눈이 가는 선수가 있으면 글을 쓸 예정이구요. 

박주영 선수 오피셜 뜨는대로 글 쓸 예정이에요. 기다리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잘못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