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Time/섭식

22.03.01 경남 양산시 물금 서리단길 "진리 식당"

by 쿠디오스 2022. 3.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외식을 삼가고 있다가 결국 오늘 축구 직관하고 돌아오는 길에 밥 한끼 하고 왔네요.

오늘 방문한 곳은 경남 양산시 물금읍에 위치한 가게로 일명 "서리단길"로 불리는 곳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이름은 "진리식당"이고 유튜브에서도 많이 봤던 가게면서 돈까스, 텐동, 동파육 덮밥등 퓨전요리를 선보이는 집이에요.

창원 롯데백화점에도 있더라구요? 어디가 본점인진 모르겠네요..ㅎㅎ

SBS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의 동파육 덮밥 달인으로 사장님이 되게 유명하신 분이었네요..

어쩐지 같이 간 어머니께서 동파육 덮밥을 젤 먼저시키시더라는.. 전 사진 찍어 놓고도 몰랐습니다.

주차장이 따로 없기에 근처 골목길에 많이들 대세요. 

보통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답니다.

아주 오래된 집을 이쁘게 개조해서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쪽문으로 들어가면 화장실도 갈 수 있고 좌식 식탁이 있는데 손님들이 계셔서 사진은 못 찍었네요. 테이블 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아기자기하고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모습이 좋습니다.

메뉴판

동파육 덮밥은 어머니가, 한우 대창 덮밥은 한정이라 하셔서 혹시나 여쭤보니 주문이 된다시기에 와이프가, 저는 텐동을 주문했습니다. 텐동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여기서 첨으로 먹게 되었네요.

사이드 명란 감자 샐러드, 가지 만두도 모두 시켰습니다.

기본찬과 맑은 우동 국물 같은 다시 국물이 나옵니다.

음식이 생각보다 빨리 나옵니다. 회전률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명란 감자 샐러드도 느끼하고 짤 줄 알았지만 산뜻하고 상당히 맛있었고 가지 만두도 속에 고기를 많이 다져넣어 맛있게 튀겨내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니 상당히 맛이 좋았습니다. 

바로 드시면 뜨거워서 입천장 다 터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ㅎㅎ

메인 요리 3인방까지 한가득 나오니 테이블이 꽉 찼네요. 

동파육 덮밥은 고기도 많고 소스도 너무 간이 세지 않고 고기 자체도 정말 부드럽게 동파육이다! 라는 느낌으로 맛나게 먹을 수 있었고 어머니 반응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대창 덮밥은 생각보다 별로랄까요.. 가격에 비해 대창도 많이 들어간 느낌도 없구요.. 맵삭하니 맛 자체는 좋았지만 돈까스를 시켜먹는게 나았달까요..? 개인적인 생각이긴 합니다. 

가격도 원래 12,000원이었는데 무려 4,000원이나 오른 메뉴라고 생각한다면 조금 아쉽습니다.

텐동은 제가 처음 먹어보는데 먹어본 경험이 있는 와이프왈,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새우, 고추, 김 등 다양한 튀김이 올라간 덮밥이어서 저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스페셜 텐동에는 통영산 장어도 추가되어 있다고 하니 다음에 한 번 기회가 된다면 시켜먹어 봐야겠네요.

 

대창 덮밥이 조금 아쉽다고는 하지만 맛 자체가 빠지는 메뉴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다만 다음 방문하게 되면 대창 덮밥은 다시 찾을 만한 맛은 아니다는 점? 

돈가스 평도 되게 좋던데 돈까스 먹으러 다시 한 번 와야겠네요.

 

언젠가부터 물금역 뒷골목이 서리단길이라 부르면서 인테리어가 이쁜 가게들도 많이 들어오고 황산공원에 자전거 타러오시는 분이나 산책하러 오시는 분들을 겨냥한 식당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다른 가게도 갈 기회가 된다면 리뷰 해볼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