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Time/섭식

22.04.03 양산 석계 생활의달인 국밥집, "국밥과보쌈"

by 쿠디오스 2022. 4.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양산 석계에 위치한 국밥집을 한 번 방문해봤습니다.

SBS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서 보쌈김치의 달인으로 방송을 한 번 탄 가게랍니다.

그래서 한 번 방문한 적이 있는데 휴무일이 일요일인걸 모르고 방문했던터라 허탕쳤었어요.

석계공원묘지 올라가는 길에 있더라구요.

지금은 국가유공자로 선정되어 산청호국원에 잠들어 계시지만 그 전까지만해도 석계공원묘지에 계셔서 자주 들렸었는데 이런 식당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ㅎㅎ

가게 외부는 리모델링을 한 번 하셨는지 깔끔합니다.

주차장도 잘 되어 있어 주차도 편합니다. 간판이 정겹네요.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 30분부터 저녁 5시까지구요.

휴무일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요일입니다.

방도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손님들이 계셔서 안쪽까진 찍지 못했네요.

저희는 티비 앞으로 안착했습니다.

메뉴는 위와 같아요. 

저는 보쌈 주문시에 꼬마국밥을 따로 시킬 수 있는지 몰라서 보쌈 작은거와 기본 돼지국밥 두 개를 시켰습니다.

기본찬이 세팅되구요.

김치로 유명하다해서 기본으로 나오는 김치나 깍두기도 기대했는데 그냥 국밥집 김치와 깍두기였어요.

잠시 기다리니 보쌈부터 먼저 나왔습니다.

대망의 보쌈김치.

보기에도 시원한 맛이 느껴질 것 같은 색입니다.

밤같은 것도 들어있고 배도 들어있고 아삭아삭하고 시원하고 너무 맛있는 김치입니다.

김치만으로도 밥 한공기 뚝딱할 맛이에요.

여기에 수육 곁들이면 뭐 말할 필요 없이 최고죠.

김치만 따로 혹시 판매하시나 싶어서 여쭤보니 따로 판매는 안하신다고 하네요. 아쉽습니다.

국밥은 조금 시간이 지나서 나왔습니다.

왜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한참기다리다가 달라고 말씀드리고 내어주시더라구요.

따로국밥을 드시려면 따로 주문하셔야 한다는 점.

국밥에 고기도 엄청 들어있어서 오랜만에 국밥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기가 상그러운 위치에 있어서 자주 방문하지는 못하겠지만 가끔씩 생각날 것 같은 김치 맛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