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What's new?

스팀 겨울 할인(21.12.22~22.01.05) 시뮬레이션 게임편

by 쿠디오스 2021.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주부터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겨울을 맞이하여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내년 1월 5일 오전 10시까지(태평양 표준시 기준) 하고 있는데 할만한 게임, 추천드릴 만한 게임을 꼽아볼까해요.

스팀에서는 계절마다 할인 행사를 하는데 아마 겨울 할인 행사가 가장 크게 이루어지는 것 같네요.

이번 글에선 할인 중인 시뮬레이션 게임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RPG, 액션,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글을 써내려갈 예정입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게임은 심즈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 심즈4 입니다.

이제는 새로운 시리즈가 안나오겠죠..?

EA에서 심즈, 심시티 시리즈 제작사인 맥시스를 인수 후 저조한 매출로.. 맥시스가 문닫았으니까요.. 

자신의 집을 짓고.. 돈을 벌게 하고.. 결혼도 하고.. 사람도 죽이고.. 이런저런 플레이가 가능 한 심즈4는 2014년 첫 발매로 꾸준히 DLC를 해오며 유저들의 지갑을 열게했답니다. 심즈를 제대로 즐기려면 본편만으론 모자라답니다..

일단 기본 구성은 위 사진과 같은데 처음 즐기시려면 디지털 디럭스 + 사계절 이야기에 밑에 더보기 버튼이 있는데 거기서 겟투워크나 모두 함께 놀아요, 도시 생활 정도만 추가해줘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답니다.

모든 DLC를 구입하려면 약 백만원어치라고 하는데.. 입문자 분들은 굳이 그렇게 구매하실 필요는 없을거에요..

겟투 + 도시생활 + 사계절이 가장 좋아보이고요.. 빠져드시면 할인 때마다 DLC 조금씩 모으시는 분들이 많아요.

 

 

다음은 도시 건설 및 파괴 게임 시티즈 : 스카이 라인입니다.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으로.. 역시 수많은 DLC를 자랑합니다. 파라독스사 게임들은 DLC로 먹고 살죠..?

이 회사의 게임은 시뮬레이션 게임 회사로 유명하고.. 한 번 빠지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는 게임들로 유명합니다.

엥간한 DLC가 들어 있는 콜렉션은 9만원이 넘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DLC는 아래 뉴 플레이어 번들에 매스트랜짓 + 애프터 다크 정도만 추가해서 즐겨도 충분히 할 만하지만 그린시티, 스노우폴, 캠퍼스 등을 추가한다면 더욱 멋진 도시를 건설할 수 있겠죠. 선셋 하버는 뉴 플레이어 번들에 끼긴 좀 아쉬운 DLC긴 합니다.

중요한 정보는 디시 인사이드 갤러리가 가장 활성화 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요.

시티즈 스카이라인 갤러리 (dcinside.com)

 

시티즈 스카이라인 갤러리

게임, 시티즈 스카이라인, citiesskyline community portal dcinside

gall.dcinside.com

 

다음 게임은 동물원 타이쿤 플래닛 주입니다.

한 때 롤러코스터 타이쿤, 무슨무슨 타이쿤 등 타이쿤이라는 이름이 붙은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 유행했습니다. 플래닛 주는 롤러코스터 타이쿤 시리즈의 제작을 지원한 프론티어 디벨롭먼트가 개발한 게임으로 동물원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입니다. 

역시 DLC 컨텐츠로 우려먹으려는 느낌입니다. 

우선 디럭스만 구매해서 플레이해보셔도 좋고 좀 더 즐기시려면 프리미엄까지도 괜찮다 보입니다.

생각보다 입문이 어렵습니다. 말이 쉬워 동물원 타이쿤이지 의외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단순히 동물 돌보기가 아니니까요.. 저같이 선택장애 있으면 동물원 우리만 뿌셨다 만들었다 뿌셨다 만들었다합니다..

시간은 잘가요. 그만큼..

아참, 그리고 이번 세일이 아마 역대급으로 저렴하게 풀린 세일일겁니다.

 

그 다음 게임은 농부 인생 경영 시뮬레이션 스타듀밸리입니다.

신작을 알려드리던 글에서 나왔던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인 목장이야기 시리즈에 영향을 받아 무려 혼자서 4년동안 개발해 만든 게임입니다.

농장 경영을 배경으로 게임 속 수많은 캐릭터와 교류하고 결혼하고 농부로서 인생을 살아가는 게임..

참으로 힐링되는 게임이며 중독성도 있으며 재밌습니다. 

취향만 맞다면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요. 

인디게임이라 원래 가격이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었습니다. 만원 정도의 돈으로 이 정도 게임을 즐긴다면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게임은 시티즈 스카이라인과 같은 개발사인 파라독스 사의 역작 크루세이더 킹즈3입니다.

중세 유럽의 도시, 국가의 수장이 되어 십자군 전쟁을 일으킬 수도, 방어할 수도 있고 온갖 중상모략을 펼쳐 전쟁을 일으키지 않고도 상대방의 국가를 집어삼킬 수도.. 집어 먹힐 수도 있으며 수 많은 전략으로 자신의 가문의 흥망성쇄를 결정지을 수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파라독스사는 크루세이더 킹즈 시리즈 외에도 유로파 유니버셜리즈, 하츠오브아이언, 스텔라리스 등 다양한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그 중 크루세이더 킹즈3은 가장 최근작이에요.

본편만 구입하더라도 꽤 오래도록 즐길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실재했던 가문으로 플레이도 가능해요.. 프랑스 부르봉 왕가라거나 합스부르크 가문,  징기스칸 가문도 있구요.. 뭐 어떻게 플레이하실지는 여러분에게 달렸지만.. 멘탈 나가는 일도 많을겁니다. 먹고 먹히는 중세시대. 그 곳으로 초대합니다.. 참고로 맹인이면 바람을 덜핀다네요..^^;

 

마지막으로는 문명하셨습니다... 문명6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시드마이어의 문명 시리즈도 어느덧 6편이 나오고 많은 DLC도 발매되었습니다.

문명하셨습니다.

마약과도 같은 중독성을 자랑하는 문명. 저도 야금야금 플레이해서 꽤 오랜시간 플레이를 했네요.

문명5부터 본격적으로 인기가 높아졌던걸로 기억합니다. 간디의 유혈사태도 한 몫 했을겁니다.

저는 본편으로 충분히 재밌게 즐기고 있지만 여유 되시면 앤솔로지로 바로 가셔도 좋고 찍먹이라면 플래티넘만 저렴하게 구매하시어 즐겨도 충분히 재밌습니다.

앤솔로지가 스팀에서 할인율이 조금 아쉬운데 다이렉트 게임에서 2만5천원 정도, 다른 플랫폼을 쓰셔도 상관없으시면 에픽게임에서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자신만의 종교를 만들어 종교로 세상을 지배해도 좋고, 빠르게 과학을 발전시켜 온 세상에 핵을 뿌려 핵전쟁을 일으켜도 좋고 자신만의 역사를 만들어나가는 게임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스팀에서 할인 중인 시뮬레이션 게임 몇 편을 소개해드려봤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게임들은 유명한 게임입니다.

스팀에 접속하시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찾아 할인 때 구매해놓고 다음에 시간 날 때 천천히 즐기셔도 좋아요.

라이브러리 채우는 맛도 좋거든요..ㅎㅎ

다양한 게임들이 세일 중.

다음에는 다른 장르의 게임으로 안내해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