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Diablo 2

디아블로2 레저렉션 2.3패치 간단 살펴보기

by 쿠디오스 2021.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운 직장으로 옮긴 후 빠르게 시간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게임은 거의 손도 못대고 있는데 디아블로2 레저렉션 2.3패치 소식이 들려오네요.

 

블리자드 원문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Diablo II: Resurrected | 12.2 - PC Patch Notes - 2.3 / Build 67314 - General Discussion - Diablo 2 Resurrected Forums (blizzard.com)

 

Diablo II: Resurrected | 12.2 - PC Patch Notes - 2.3 / Build 67314

PATCH NOTES A new patch is now available for Windows® PC. To share your feedback, please post in the Diablo II: Resurrected forum. To report a PC bug, visit our Bug Report forum. For troubleshooting assistance, visit our Technical Support forum. GAMEPLAY

us.forums.blizzard.com

 

한국어로 된 내용은 블리자드 배틀넷 어플리케이션의 좌측 패치 노트에 있습니다.

공홈에는 왜 없는 것인가..제가 못찾는 것일지도..

본격적으로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오프라인 게임 난이도는 저는 오프라인은 어릴 때만 해봐서.. 넘어가구요.

 

조작 설정의 강제이동.

설정 - 게임 조작 탭의 단축키 설정 해주시고 꾹 누르고 있으면 몬스터를 클릭하여도 스킬 발동이 되지 않고 무시하고 달려나갈 수 있습니다. 

 

게임 설정의 빠른 시전. 

설정 - 게임 플레이 탭에 새로이 '빠른 시전 설정' 이라는 탭이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체크 설정 후 적용하면 단축키 지정된 스킬을 굳이 왼쪽 오른쪽 스킬 올리는 곳에 두지 않아도 바로 단축키만 누르면 스킬이 발동됩니다. 이거 되게 편해요. 스킬 단축키만 외운다면 바로바로 스킬을 쓸 수 있으니 되게 유용합니다.

전 순간이동 이런거 쓸 때 손이 느려서 바꾸고 클릭하고 바꾸고 클릭하고 힘들었는데 이걸로 한결 편하게 사용하겠네요.

'사용 기술 단축키 표시'를 이용해 자신이 설정해놓은 단축키의 스킬들을 볼 수 있어 더욱 좋아요.

 

이제 접근성 및 그래픽 개선 쪽을 볼까요?

 

pvp 중 공격 빗나감 표시는 저는 pvp를 즐기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설정 - 게임플레이 탭에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이제 소환수, 용병, 소환물이 멀리 떨어지면 플레이어 위치로 순간이동된다고 합니다.

저에게 가장 큰 희소식일까요? 저 뿐 아니라 많은 분들에게 좋은 소식일 수 있습니다. 매번 전투에 신경쓰면서 혼자 뛰어가다보면 용병놈은 사라져있다가 갑자기 나타나고 정신 못차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개선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체감은 못해봤습니다만 나아졌다고 믿어야지요.

특히 네크로맨서 플레이어분들에게 더 좋은 소식일지도 모르겠네요^^

다음은 버그 수정들에 관한 내용이네요.

여러가지 버그들의 픽스가 있는데 저는 이런데에 조금 무딘 편이어서 가볍게 넘어가겠습니다.

관심있으시다면 쭉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조금 중요한 내용들이 있네요.

소서리스 염력에 관해서도 수정되었습니다.  고대인의 제단에 염력을 사용해도 고대인 활성이 안되었는데 이를 포함하여 대상이 시야에 없어도, 그러니까 벽이나 장애물이 가로막혀 있어도 사용가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화염벽, 불길 기술의 중첩 데미지를 없애서 너프시켰네요.. 

파월 소서는 이제 못쓰게 되려나 봅니다.

컨트롤러도 저는 쓰지 않아서 넘어가구요.

죽은 용병이 마을에 안나타난다고 합니다. 나타나도 저는 좋은데.. 그리고 우리의 영원한 친구 액트2의 용병 오라 표기 수정이 되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 꽤 계셨을 텐데 헷갈리지 않겠네요. 

용병이 간혹 플레이어와 함께 순간이동이 안되던 경우도 패치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드물지만 가끔 있었어요.

 

또한 보관함 골드 최대치를 넘기면 보관 안되었는데 이젠 계산할 필요 없이 마구마구 넣어도 될 듯 합니다.

그 외는 쭉 읽어보시면 될 듯 합니다. 미니맵 관련해서 패치도 되었구요.

아참, 패치노트엔 없는데 마우스 휠버튼 업&다운으로 스킬 지정이 안되게 패치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가끔 쓰던건데 없어지니 좀 아쉽긴 하네요. 많이 쓰셨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공속 제한이 생겼다고 하는데.. 공속을 건드리면 유저분들 화 많이 날텐데 말이지요.

저야 공속 제한 생겨도 체감을 못하는 사람인지라.. ㅠㅠ 너무 라이트한 유전가봐요.

바바리안 휠윈드 고뇌버그도 아직 안고쳐졌다고 하는데 별 걸 손을 대가지고 논란을 일으키네요.

 

이렇게 가볍게 패치노트를 훑어보았는데요.

지적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즐거운 주말되시고 행복한 연말 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